기업 위탁 교육 과정
데이터 드리븐 UX 실무
기업 위탁 교육 과정
– 고객의 사용성을 높이고 행동을 유도하는 효과적 UX 구성에 대한 핵심 내용을 이해한다.
– 퍼널별 성과 향상을 위한 정량적, 정성적 방법론을 알고 UX 설계에 체계적으로 접근한다.
– UX/UI 관점에서 서비스를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 및 실무 템플릿을 제공
– 다양한 사례와 현업 강사 경험에 기반한 설명으로 이해도와 현업 적용력을 높임
*커리큘럼 전체 진행 최대 30시간 소요.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여 맞춤형 교육 진행 가능.
1일차 학습내용 | 구성 |
---|---|
UX 알아보기 - UX 디자인 프로세스 Overview - 실무에 사용되는 필수 UX/UI 용어 익히기 - 실제 개발 프로세스 알아보기 - 모바일 UX/UI 역사 및 최신 트렌드 - Lean 스타트업과 Lean UX, MVP(최소존속제품) 개념 - 5 Whys 프레임워크를 통한 문제 정의(서비스 아이데이션) 사용자를 이해하는 UX 리서치 - 비즈니스 목표 이해하기와 이해관계자 인터뷰 - 실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경쟁사 분석, 마켓 리서치 - 정량적, 정성적 분석 방법의 종류와 차이점 - 사용자를 관찰하고 이해하는 방법론의 종류와 맥락에 맞는 사용법 - 인터뷰 설계하고 실행하기 리서치 결과 인사이트 분석 모델링 1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기법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 사용자 페르소나 작성 -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워크샵 | 이론/ 실습 |
2일차 학습내용 | 구성 |
---|---|
리서치 결과 인사이트 분석 모델링 2 - 중요도에 따른 Feature 우선순위 세우기 - UX 전략과 컨셉 데이터를 활용한 UX/UI 디자인 - 정량적 UX 리서치 기법 - Data-Driven UX의 중요성 - 데이터 중심적 사고 - A/B Testing - AARRR 사례/실습 - Data-Driven UX 적용 및 활용 사례 - Data-Driven UX 관점의 데이터 활용 방식 정의 - 실험 설계 및 문서 작성 | 이론/ 실습 |
3일차 학습내용 | 구성 |
---|---|
사용자의 심리와 행동 이해 - 구매력을 높이는 행동 경제학 - 사용자의 습관을 형성하는 훅 모델 - UX에서 널리 쓰이는 심리학 기법 서비스 기획과 운영 - 사용자의 맥락을 반영하는 유저 시나리오와 저니맵 - Feature를 구체화하고 팀을 Align하는 유저 스토리 - 논리적인 흐름을 그리는 유저 플로우와 와이어프레임 - 서비스 기획서 작성 - 데이터를 고려하는 백오피스 기획 - 사용자가 길을 잃지 않도록 정보 구조 잡기 - 테스트 케이스 작성과 QA | 이론/ 실습 |
4일차 학습내용 | 구성 |
---|---|
와이어프레임 및 프로토타이핑 - 피그마를 활용한 와이어프레임 작성 및 피드백 - 인비전과 프로토파이를 활용한 프로토타이핑 툴 실습 사용성 테스트와 평가 - 사용성 테스트의 필요성과 예시 - 사용성 테스트 시나리오 설계와 실행 - 제이콥 닐슨의 10가지 휴리스틱 평가 | 이론/ 실습 |
4H 예시 | 구성 |
---|---|
비즈니스 관점의 UX 디자인 확장 - UX 트렌드와 개발 프로세스 - Lean UX, MVP(최소존속제품) 개념 - Product Market Fit 데이터 드리븐 UX 실무 - Data-Driven UX의 중요성 및 가설과 지표의 이해 - 데이브 맥클루어의 AARRR 퍼널별 좋은 UX 사례 - Data-Driven UX 적용 및 활용 케이스 스터디 - 데이터를 고려한 기획과 실무 : AS IS, TO BE Feature 브레인 스토밍 : Feature 구체화 및 팀을 Align하는 유저 스토리 작성 : Feature 우선순위 정하기(2X2, ICE 프레임워크) - UX에서 널리 쓰이는 심리학 기법 사용성 테스트와 평가 - 사용성 테스트의 필요성과 예시 - 사용성 테스트 시나리오 설계와 실행 | 이론/실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