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위탁 교육 과정

UX/UI A to Z

  • UX/UI A to Z
  • 추천 교육 시간 8H ~ 30H (협의가능)
  • 디자인/개발 실무자
  • 포함내역: 교재
  • 불포함내역: 교육생 출퇴근, 식사&간식, 강의실 및 시설 부대비용
  • 실시간 온라인 강의 / 오프라인 강의

과정 소개

학습목표

– 실무에서 서비스/제품이 개발되는 프로세스를 익히고 단계별 세부 학습을 통해 전 과정을 체득함
– 데이터 드리븐 UX의 중요성을 알고 고객/시장 리서치를 통해 Insight를 얻고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음

과정특징

–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UX/UI의 체계적 학습 구성
– 산업별 직무별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맞춤 UX 학습

*커리큘럼 전체 진행 최대 30시간 소요.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여 맞춤형 교육 진행 가능.

1일차 학습내용구성
UX 알아보기
- UX 디자인 프로세스 Overview
- 실무에 사용되는 필수 UX/UI 용어 익히기
- 실제 개발 프로세스 알아보기
- 모바일 UX/UI 역사 및 최신 트렌드
- Lean 스타트업과 Lean UX, MVP(최소존속제품) 개념
- 5 Whys 프레임워크를 통한 문제 정의(서비스 아이데이션)

사용자를 이해하는 UX 리서치
- 비즈니스 목표 이해하기와 이해관계자 인터뷰
- 실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경쟁사 분석, 마켓 리서치
- 정량적, 정성적 분석 방법의 종류와 차이점
- 사용자를 관찰하고 이해하는 방법론의 종류와 맥락에 맞는 사용법
- 인터뷰 설계하고 실행하기

리서치 결과 인사이트 분석 모델링 1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기법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 사용자 페르소나 작성
-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워크샵
이론/
실습
2일차 학습내용구성
리서치 결과 인사이트 분석 모델링 2
- 중요도에 따른 Feature 우선순위 세우기
- UX 전략과 컨셉

데이터를 활용한 UX/UI 디자인
- 정량적 UX 리서치 기법
- Data-Driven UX의 중요성
- 데이터 중심적 사고
- A/B Testing
- AARRR 사례/실습
- Data-Driven UX 적용 및 활용 사례
- Data-Driven UX 관점의 데이터 활용 방식 정의
- 실험 설계 및 문서 작성
이론/
실습
3일차 학습내용구성
사용자의 심리와 행동 이해
- 구매력을 높이는 행동 경제학
- 사용자의 습관을 형성하는 훅 모델
- UX에서 널리 쓰이는 심리학 기법

서비스 기획과 운영
- 사용자의 맥락을 반영하는 유저 시나리오와 저니맵
- Feature를 구체화하고 팀을 Align하는 유저 스토리
- 논리적인 흐름을 그리는 유저 플로우와 와이어프레임
- 서비스 기획서 작성
- 데이터를 고려하는 백오피스 기획
- 사용자가 길을 잃지 않도록 정보 구조 잡기
- 테스트 케이스 작성과 QA
이론/
실습
4일차 학습내용구성
와이어프레임 및 프로토타이핑
- 피그마를 활용한 와이어프레임 작성 및 피드백
- 인비전과 프로토파이를 활용한 프로토타이핑 툴 실습

사용성 테스트와 평가
- 사용성 테스트의 필요성과 예시
- 사용성 테스트 시나리오 설계와 실행
- 제이콥 닐슨의 10가지 휴리스틱 평가
이론/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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