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List (클릭시 연결) 마케팅아카데미의 선정 이유
삼성전자, 학생 대상 AI 체험 프로그램 ‘갤럭시 AI 클래스’ 운영 삼성전자는 AI 시장에 대한 디바이스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저연령 세대에 대한 마케팅에 들어갔습니다.

일회성이 아니라고 하니, 장기적인 포석인 듯 합니다. 어렸을때의 브랜드에 대한 경험. 평생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숏폼 드라마 앱 수익, 전년 대비 3배 증가해 7억달러 육박 이제 드라마도 숏폼 시대입니다. 긴 드라마 보다는 짧게 만들어 주의를 끕니다.

소비자의 미디어 주의 집중 시간도 더욱 짧아지는 경향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2025년 여름휴가 트렌드 ‘야간 관광·목적 여행·집콕\’ 여름 휴가 트렌드로 야간, 목적, 집콕이 키워드로 선정되었습니다.

키워드를 보면 경기침체와 저소비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광고 기획자, 5년 후 사라진다?…AI가 마케팅 업계 뒤흔든 충격 전망 2025년은 많은 기업이 마케팅예산을 줄여 광고업계가 울상이었습니다.

그런데, 향후에는 광고에 1st Party Data 등을 활용하고, AI를 통해 개인화타겟팅 및 미디어믹스해 더 효율화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5 히트 브랜드: 소비보다 경험·공감 중시…AI 활용한 초개인 맞춤 콘텐츠 인기 기업들은 핵심 타겟으로 부상된 잘파세대를 위해 착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 마케팅 산업의 주축으로 부상 마케팅에서 생성형 AI의 활용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 Gartner: 25년까지 기업의 60%가 AI 기반 개인화 도구를 활용예측, McKinsey는 향후 3년 이내 92%의 기업이 생성형 AI에 투자 계획)

특히 효과 분석 등 데이터 업무에서의 AI의 분석력은 꼭 습득해야할 능력입니다.

2025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트렌드…AI와 숏폼 영상, ‘광고의 미래’를 바꾸다 AI 기반 광고 컨텐츠 제작이 일상화되고,  숏폼 위주의 영상이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소셜 커머스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더 확대되고 있습니다.

기존 마케팅 전략에 안주한다면 급변하는 시장에서 도태될 수 밖에 없습니다.

[월간 2025밈] 06월 편 – 가나디, 투꾸  MZ와 잘파세대에서 유행하는 밈. 알고 있어야 유행에서 뒤쳐지지 않겠죠?
손등 대신 여기에?!…MZ들의 투표 인증 트렌드 21대 대통령선거에서 MZ 들이 투표용지를 꾸며서 인증하는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났습니다.

사회참여와 개성 표출 뭐 하나도 뒤쳐지지 않겠다는 자기표현

차이커뮤니케이션, K-뷰티 마케팅 기업 인수…해외 진출 기반 마련 글로벌 K뷰티 2.0의 시대가 뜨겁습니다. 관련 업계도 M&A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트렌드인 K뷰티에 대한 관심 놓치지 마세요. (마케팅아카데미 6월 마케팅벨도 K뷰티 입니다.^^ 지금 오른쪽의 마케팅벨. 바로 구독하세요.)

쇼핑 카트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