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요 둘이서~♪, 혼자서, 어쨌든.
푸르른 계절입니다. 어쩌면 이런 시즌에는 여행이 더 많이 생각날지도 모르겠습니다. 지친 일상에서 쉼 만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도 없습니다. 오죽하면 잘 쉬기 위해 일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로 통칭하는 젊은 세대는 쉼 중에서 특히 여행을 중요시 한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마케팅벨에서는 요즘 여가의 트렌드는 어떤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중요해~ 여행을 통한 쉼!
최근 글로벌 여론 조사 업체가 MZ세대를 대상으로 2024년 가장 중요한 일에 대해 설문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올해 가장 중요한 일로 좋은 학교로 진학, 회사에서의 성공 등 여러 가지 응답이 나왔지만, 의외의 대답 중 하나는 ‘여행’이라고 답한 사람이 73%(중복 응답 포함)나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은 1년 내 최소 두 번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으며, 이 중 91%는 전년보다 더 많은 금액을 소비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이제 삶에서 휴식은 중요한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휴식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겠지만, 젊은 세대에서는 여행이라는 것으로 대변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다양해지는 여행
여행하면 어떤 것이 생각나시나요?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여행도 있고, 개인이 원하는 곳을 찾아 알아서 준비해 떠나는 자유 여행도 있습니다. 지정된 숙박업소를 이용하지 않고 자연에서 머무르는 캠핑도 있고, 특별한 장비를 준비하지 않고도 모두 준비된 곳에 가서 캠핑의 기분만 즐기는 글램핑도 있습니다. 이 정도는 이제 대중화돼서 많이들 알고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밖에도 요즘 너무나 다양한 형태의 여행이 나타나고, 이를 부르는 말도 많아졌습니다. 주말에 한강 둔치나 공원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