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피커에 이렇게 깊은 뜻이?
최근 많이 언급되는 미래 단어는 바로 “4차 산업 혁명”입니다. 그 가장 큰 특징은 초연결성을 통해 사물간 서로 통신하면서 점점 더 스마트해진다는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이를 실생활에서 잘 느끼고 계신가요? 그렇지 못하다면 스마트 스피커를 둘러싼 상황과 현황을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스마트 스피커를 이해하는 2가지 단어
아마존의 에코(Echo), 구글의 홈(Home), SKT 누구(NUGU) 등 많은 스마트 스피커들이 최근 몇 년간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은 주로 음악을 듣거나, 알람 등 활용도가 낮지만, 미국, 일본 등에서는 상품/음식 주문, 인터넷 서핑, 치료, 가정 내 전자기기 제어 등 활용도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스피커는 다른 말로 AI 스피커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t)를 통해 사용자가 말한 내용을 명령으로 바꾸어 실행할 수 있어서 입니다. 이처럼 스마트 스피커는 AI 시스템이 기반이 되야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알렉사(Alexa)를 애플은 시리(Siri), 삼성은 빅스비(Bixby)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단어는 스마트 홈(Smart Home),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 라는 단어입니다. 스마트 홈은……………….
………………….